애드센스 신청기 3. - 구글 애드센스 승인

2018. 8. 7. 00:36블로그관련

애드센스 신청기#3



구글 애드센스 신청기#3



바로 엊그제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으로 거절 당했다는 포스팅을 했는데,

오늘 (정확히는 어제 메일이 왔으니) 승인 메일을 받았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과 거절 정책위반에 대한 포스팅은 이전 글에 있으니 아래 포스팅 주소를 남겨 놓겠다.


애드센스 신청기

2018/07/01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1. - 구글 애드센스 가입

2018/08/04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2. -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콘텐츠 불충분)

2018/08/07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4.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2018/08/08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5. - 애드센스에 대한 오해

2018/08/10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6. -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

2018/09/15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7.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출을 위한 주소 등록

2019/03/03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8. - 수익 100달러 되기까지 운영후기

2019/04/14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9. - 수익 지급 신청하기

2019/04/20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10. - 수익 지급 인증샷


그럼 따끈따끈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후 절차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다.




Step 1.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나면 다음과 같은 메일을 받게 된다.




오옷..!


메일 아래 내 광로로 이동을 누르면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연결되며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감격 또 감격


내 광고로 이동을 누르면 광고를 생성할 수 있게 된다.




Step 2. 광고 설정 및 코드 추가



그럼 구글 광고를 설정하고 코그를 내 블로그에 추가하여 광고가 보이도록 설정해 보겠다.


내 광고로 이동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 후




시작하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광고를 설정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된다.




상단에 보면 다음과 같은 설명이 적혀있는데,

전체 사이트에 적용되는 전체 설정을 만듭니다. 그러면 Google에서 최대의 수익과 최고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광고 게재위치를 최적화합니다. 특정 URL에 대한 맞춤 설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광고 설정을 수동으로 할 수도 있지만

친절한 구글은 자동으로 최대의 수익과 최고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광고 게재위치를 최적화를 해준다고 한다.


그렇다는데 우선 애드센스를 빨리 달아보는게 목적이니까 아래 저장을 누르고 넘어가도록 하겠다.




그럼, 광고코드를 알려주는데,

광고를 게재하려는 모든 페이지에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코드를 다시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적절한 시점에 적절한 광고가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게재됩니다.

위 문구가 상단에 있는 것으로 보아

구글 애드센스 설정을 위해 HTML코드에 넣었던 것 처럼 위 코드만 삽입하면

구글 애드센스를 내가 작성한 글의 적절한 위치에 자동으로 띄워 준다는 말인 것 같다.


코드 복사를 하여 HTML 코드에 넣어 주도록 하자.


혹시나 잊었을 분을 위해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 우측의 html편집에 들어가서 추가하면 된다.




html 코드를 추가하려고 하니, 이미 추가가 되어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할 때 광고코드를 삽입하는데 아마도 이 코드가 내 개인 코드인 것 같다.

어쩐지 아까 블로그 아래 광고가 보이길래 뭔가 했더니..



위와 같이 광고가 보이고 있었는데..


내가 포스팅을 이미 한 글에도 표시되고 있다는 말인데

현재는 블로그 하단에 2가지 광고가 보이고 있다.


모바일에서는 현재 보이지 않는 것 같다.




마치며



사실, 7월 1일 블로그 개설하며 애드센스를 신청해두고 갑자기 회사일로 바빠져서 이렇다 할 포스팅을 하지 못했다.

그리고 바로 저번주부터 본격적으로 블로그 관리를 시작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심사까지 31일이 걸렸는데

재 신청을 하고 나서 메일이 온 시간으로 따지면 하루 조금 넘게 있다가(26시간 정도?) 승인이 난 셈이다.



7월 방문자


8월 방문자


8월 2일 18시경에 거절 메일을 받고

8월 4일 23시경에 재 신청

8월 5일 21시경에 승인



전 글에도 작성하였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방문자가 어느 정도 있어야 하고,

작성된 글도 약 30개 정도, 그리고 각 글마다 글자 수도 1,000~1,500자 이상 있어야 완료된다고 한다.


신빙성이 있는 게 몇 일 동안 방문자 수가 계속 있었고, 포스팅도 약 30개 정도 되니 맞는 정보인 것 같다.




글 작성중인 현재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 현황

0.02$.. 한화로 22.5원이다.


그래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니 블로그 관리에 조금 더 맛을 들일 수 있게 된 것 같다.



애드센스의 광고 정책과 주의사항에 대해서는 이후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고,

이에 맞게 블로그를 재정비 하는 시간을 한 번 가져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