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신청기 4.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2018. 8. 7. 20:52블로그관련

애드센스 신청기#4



애드센스 신청기#4


2018/07/01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1. - 구글 애드센스 가입

2018/08/04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2. -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콘텐츠 불충분)

2018/08/07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3. - 구글 애드센스 승인

2018/08/08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5. - 애드센스에 대한 오해

2018/08/10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6. -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

2018/09/15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7.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출을 위한 주소 등록

2019/03/03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8. - 수익 100달러 되기까지 운영후기

2019/04/14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9. - 수익 지급 신청하기

2019/04/20 - [블로그관련] - 애드센스 신청기 10. - 수익 지급 인증샷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난 후 구글 광고를 자동으로 설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어찌 된 일인지 모바일로 보면 광고가 보이지 않는다.



그 이유와 해결 방법, 광고 설정에 대해서 포스팅 한다.




Step 1. 광고가 보이지 않는 이유 및 해결방법



승인까지 제대로 끝났는데 광고가 보이지 않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나뉜다.

1. 플러그인 미설정 (필자 경우)

2. 광고 설정 직후 (필자 경우)

3. 조회수 부족


먼저 플러그인 미설정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면 플러그인 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여기서 구글 광고를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은 경우이다.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은 총 3가지가 있는데

PC, 모바일, 반응형이다.




Hokey 블로그의 경우 반응형으로 스킨을 변경하여 수정한 것이기 때문에 반응형을 설정하였다.



광고 설정 직후인 경우는 광고 코드삽입을 위해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설정을 하면,

다음 Step에서 설명할 광고 방식이 나오는데

이 중 인피드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광고의 경우 설정 후에 일정 시간이 지나야 광고가 보이게 된다.

광고가 나올 부분인데 아무것도 없이 흰 화면만 보인다면 조금 기다리면 보인다.

(1시간 내로 모바일, 웹, 어플에서 다 보이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조회수 부족인 경우는,

위 광고 설정 후에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공백 부분이 광고로 보이지 않는 경우이다.

애드센스 광고는 블로그 유입 키워드, 유입 포털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 광고를 자동으로 올려준다고 한다.

블로그의 조회수가 일정 수준 올라가면 나올테니 포스팅을 열심히 하도록 하자.


이외에 웹 자체에 광고 차단이 설정되어 있거나, 애드센스 코드가 잘 못되어 노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Step 2. 광고 설정 방법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하나 뜨는데


광고 형태 중 광고가 2개 들어가는 것을 선택하면 아래 텍스트 박스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라고 한다.

(광고 형태 3가지 중 선택하는 건지 모르고 그냥 보여주는 건 줄 알고 몇 분 헤맴)



광고 설정을 위해 애드센스로 들어가자.




좌측에 광고 단위를 누르면 원래 아무것도 없는 상태인데, 우측 화면에서 +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한다.



그럼 3가지 광고 단위 중 선택을 하라고 나오는데, 각 광고의 성격은 다음과 같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광고를 바로 노출 시킬 수 있음, 텍스트를 제외하고 광고를 게재하면 수익이 줄어 들 수 있음.


인피드 광고

섬네일 형식의 광고로 노출되기 까지 시간이 조금 소요된다.

원래는 글 중간에 넣으면 자연스레 들어가지만,

필자 블로그는 반응형에 2가지 광고 삽입으로 설정해 놓았기 때문에 똑같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페이지 문단 사이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는데 사실 실제 적용해보니 인피드랑 크게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겠다.

Hokey 블로그에는 현재 상단에 인피드, 하단에 콘텐츠 광고가 적용되어있다.



인피드 설정은 구글 추천과 직접 설정이 있는데,

필자는 수익이 가장 높다는 글과 이미지가 다 표시되도록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다음을 누르면 광고 맞춤 설정이 나오는데 딱히 건들지 않아도 되니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눌러 코드를 위의 광고 형태에 붙여 넣도록 하자.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광고 스타일 직접 만들기가 없는 형태로 진행된다.




마치며


아침에 부랴부랴 광고 설정을 마치고 출근했는데


포스팅 하는 지금은 약 0.77$ 수익이 발생했다.

한화 약 900원 정도.


애드센스 보고서를 보면 여러 항목이 있는데 이는 천천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