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신청기 6. -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

2018. 8. 10. 21:35블로그관련

애드센스 신청기#6



애드센스 신청기 6. -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



애드센스 신청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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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글에 언급한 대로, 티스토리에 들어온 방문자 수는

정확히 사용자 수를 의미하지 않는다.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에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는데,

사용자의 수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내 블로그에 얼마나 오래 머물러 있는지 등 블로그의 다양한 통계를 볼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URL로 이동하여 가입을 진행한다.


https://analytics.google.com





가입 버튼을 눌러 블로그 정보를 입력해준다.



그리고 제일 아래 추적ID가져오기 버튼을 누른 후 약관 동의를 눌러 애널리틱스에 최종 가입을 한다.



이후 구글 애널리틱스로 이동하여 추적 코드를 블로그의 head에 추가 해준다.




블로그관리 - 스킨편집에서 코드 수정 후

블로그관리 - 플러그인 - 구글 애널리틱스를 클릭 해 내 추적ID를 입력해준다.




다시 구글 애널리틱스로 돌아가 테스트 트래픽을 전송해본다.




추적 ID 옆 상태에 테스트 트래픽 전송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된다.



그 후 좌측의 집 모양의 홈 버튼을 눌러 홈으로 이동하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준비가 끝난다.



현재는 테스트 페이지를 위한 세션이 활성되어 있는 상태이다.


다음으로, 데이터 수집과 애드센스 연결 진행해준다.

데이터 수집은 현재 베타 테스트인 기능으로 잠재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추적정보이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광고 클릭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실제 내 블로그에 들어와 광고를 본 사용자, 클릭한 사용자, 오래 머물러 있는 사용자 등

여러요인으로 수익이 발생된다고 한다.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 전이라도,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를 등록하는 것도 블로그 관리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조사한 바에 의하면,

네이버:구글:다음의 비율이 2:3:5가 가장 이상적인 비율이라고 한다.


네이버와 구글에 노출시키기를 정상적으로 따라했다면 유입이 네이버와 구글 역시 있을 것이다.

2018/07/02 - [블로그관련] - 구글에 내 티스토리 노출시키기

2018/08/05 - [블로그관련] - 네이버에 내 티스토리 노출시키기



약 1주일 후 애널리틱스 정보 및 통계를 보는 방법,

애드센스에 대한 용어를 정리하여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